NEXT Short-Form
본문바로가기

NextShortForm


웹 예능 | 시즌 3

오디션장에서 '진짜'배우 찾기

finding a real actor at an audition
크림크래커(creamcracker)
코미디 | 2021년 | 10분

오디션장에서 '진짜'배우 찾기

3명의 Pick!을 받았어요
My Pick!

오디션장으로 세트장을 꾸미고, 이 오디션장을 '알맞게' 찾아온 진짜'배우'를 찾는다. 

저희는 크림크래커팀입니다. 영상을 단순히 '소비'하기만 하는 것이 다소 무료해진 저희는 직접 '생산'해보면 더 재미있겠다는 생각에 촬영, 디자인, 기획, 편집팀을 각각 꾸려 영상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대 극초반으로 구성된 팀이라 아직 배우는 단계이지만 유튜브가 클린한 플랫폼이 될 수 있게 계속해서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컨텐츠들을 기획할 계획입니다.

이번 영상 역시도 그 시작점에 있었던 영상인데요, 아역배우와 성인배우 누구 하나할 것 없이 설 자리가 없어진 요즘, 배우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디션장처럼 꾸민 세트장에 오디션을 보러 온 사람들의 오디션 현장을 연출해보았습니다. 심사위원은 현역 아역 배우이고, 지원자들이 한 명씩 오디션을 봅니다. 그 중엔 막 알바를 끝내고 찾아온 듯한 대학생부터, 화려한 외모라 직업이 궁금한 청년 등이 있고 이들 중 '진짜' 오디션장을 맞게 찾아온 단 한명의 배우를 찾아내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시청자가 할 일이 명확하여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컨텐츠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인 것 같습니다. 기획 아이템이 생각나고, 레퍼런스를 찾는 중에 실제 '픽시드'라는 채널이 유사하게 '찾기'컨텐츠를 진행중에 있음을 보았습니다. 그치만 그들은 카카오톡이라는 sns를 활용해서 찾는 식이라면, 저희는 실제 연기를 시키고 연기로 연기자를 찾아내는 방식이라 찾는 과정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팀 제작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1.컨텐츠 아이디어, 컨셉, 4개 중, or new 기본적인 틀, 소재 제안 ‘기획안’ 형식

2. 아이템 픽스

3. 기획팀 로케/예산팀 운영팀 회의

:현실적으로 촬영이 이루어질 수 있게 구체화

출연자 섭외 (모집>기간내 답장확인>페이 네고>컨텐츠 안내>일정 픽스,

이후에는 콘티 전송, 사전 미팅, 리딩, 의상픽스, 촬영 전 콜타임 안내 등 )

로케 헌팅>스튜디오 픽스

콘티/대본 작성(기획안 디벨롭)

>나눠서 하기도, 채택된 아이디어 담당자가 작성

4. ppt정리*씬 별 연출/구도 레퍼런스정리

 (출연자/현장/편집/디자인팀 이해할 수 있을정도로) 

5. 운영/기획/현장/편집/디자인/ 전체회의

5-2 비주얼그래픽디자인팀 : 로고 디자인, 미장센, 이후 영상에 필요한 디자인, 썸네일 고민

현장팀 : 현장 레퍼런스 정리, 연출, 일촬표 작성 (섭외된 장소 인아웃 시간 재확인/촬영 분량/순서/장비수급(조명 마이크)/이동.보관/세팅.철수 시간), 당일 역할분담

후 촬영 진행을 하고, 후반작업을 싱크, 컷편집, 색보정, bgm, 자막 등 나눠서 작업합니다.

많은 인원들이 의논하고 함께 작업하는 만큼 '소통'을 가장 중시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 1 아역배우와 시청자가 평가하는 오디션 10분
    어떤 컨셉을 가지고 이를테면 로케이션, 소품 등에 컨셉을 두고 여러 '직업' 집단 속에서 진짜 그 직업을 가진 사람을 찾아내는 콘텐츠 기획, 그 첫번째 에피소드는 '배우'이다. 과연 오디션장을 알맞게 찾아온 단 한 명의 배우를 찾아낼 수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