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Short-Form
본문바로가기

NextShortForm


단편 영화 | 시즌 3

팥쥐엄마

Cinderella Mamy
정윤석(Jeong Yunseok)
드라마 | 2021년 | 16분

새엄마, 새아빠에 대한 편견 개선

1명의 Pick!을 받았어요
My Pick!

# 크리에이터 소개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88189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대학교 영화과를 졸업하였고, 현재는 영화 제작 및 배급사를 창업을 꿈꾸고 있는 '삼일오 스튜디오' 정윤석입니다. 저희 팀은 다수의 상업영화, 드라마에서 직접 일을 했던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제는 남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 우리 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모여 만들어진 팀입니다! 연남동을 기반으로 젊은 예술인들의 패기를 보여드릴 생각입니다! 영화 시작 전 로고는 문을 열고 저희 세상으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영화 제작 배급 및 독립영화, 인디영화를 알릴 수 있는 유투브 콘텐츠들을 제작할 예정에 있습니다!

저는 2019년 단편영화 '동물원'을 제작하여 '제7회 순천만 세계 동물 영화제' 단편경쟁, '2019 FALLing in JEONJU' 지역경쟁, '제 19회 전북독립영화제' 메이드 인 전북 등 다수 영화제에서 영화 상영을 했었습니다. 평소에 동물권과 인권에 관심이 많아 동물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동물원'을 제작하게 되었고 이번엔 인권에 관련된 영화를 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 영화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새엄마, 새아빠들은 못되고 괴롭힐 거라는 잘못된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된 우리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이 영화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 기획의도

우리가 어렸을 적 쉽게 접하는 동화들입니다. 이 동화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바로 못된 새엄마(계모)들이 나오는 동화인데요.  새엄마(계모)는 못 됐을 것이다 는 생각이 어렸을 적부터 이런 동화들을 접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생긴다고 생각했습니다. TV나 다른 미디어에서 또한 새엄마(계모)는 못된 사람으로 나오는 경향이 많이 있습니다. 과연 새엄마 새아빠들은 정말 나쁜 사람들 일까요?

중앙아동전문보호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실제 가정폭력을 저지르는 학대 행위자는 계모, 계부가 아닌 친모, 친부인 경우가 월등히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고유정사건, 칠곡 계모 사건 등 안 좋은 사건이 뉴스에 보도되다 보니 새엄마, 새아빠들은 못되고 괴롭힐 거라는 잘 못된 시각을 갖게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사건들이 보도될 때마다 실제 새엄마, 새아빠들은 가슴이 철렁합니다. 우리 아이가 저렇게 생각하면 어쩌지, 주변 사람들이 또 나쁘게 보는 건 아닌지 많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저는 이런 선입견을 개선하기 위해 재혼가정의 삶을 영화로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로그라인

아라는 학부모 참관수업에 엄마가 오지 않았으면 한다. 

#캐릭터 소개

#포스터 및 스틸컷

  • 1 팥쥐엄마 16분
    아라와 민준은 남매이자 같은 반 친구이다. 하지만 둘은 성이 다르다. 부모님의 재혼으로 만나게 된 재혼가정이기 때문이다. 아라는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밝히고 싶지 않아 학부모 참관수업에 새엄마가 오지 않았으면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