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Short-Form
본문바로가기

NextShortForm


단편 영화 | 시즌 3

집에서 연극 '햄릿'을 즐기는 방법

The way to enjoy play ‘Hamlet’ at home
김지원, 장지현(Kim Ji Won, Jang Ji Hyun)
드라마 | 2021년 | 8분

아이러니(Irony)

8명의 Pick!을 받았어요
My Pick!

집에서 연극 '햄릿'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줄거리 

[집에서 연극 ‘햄릿’을 즐기는 방법] 
 젠더프리 연극 <햄릿>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여자. 
 어느 날 그녀는 공연이 취소되었다는 전화를 받는다. 알고 보니, 공연 스태프 중 하나가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는 것. 화가 난 여자는 준비하던 연극 <햄릿>을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통해 독백으로 보여주겠다는 계획을 세운다. 라이브 중계로 ‘햄릿’ 을 연기하던 그녀는 몰입한 순간,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린다.  순간의 실수가 실시간으로 퍼져나갔다는 사실에 여자는 모든 걸 망쳤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그녀에게 또 다른 기회로 찾아온다.

 

2. 연출의도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서로의 일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세상이다. 물리적 거리와 상관없이 여러 사람과도 쉬이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나와 다른 '누군가'에 대한 참견과 감시 역시 가능하다. 그래서일까. 사고/사건이라 말할 수 없는 일이 짧은 시간안에 이슈가 되기가 쉽다. 좋지만 늘 무섭다고 느꼈던, 내가 몸담고 있는 세상의 아이러니에 대해 있는 그대로 이야기해보고 싶었다. 

영화의 주인공인 여자는 연극배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배우, 가수, 연예인 등 사람의 관심을 얻어야하는 직업을 가진 이에게 관심을 받을 기회가 생긴다는 건 거부할 수 없는 마시멜로다. 여자는 객관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있음에도 다시는 없을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에 결과를 알 수 없는 선택을 하게된다. 어쩔 수 없는 상황, 그 속에서 발생하는 아이러니를 작품에서 온전하게 이야기하고 싶었기에. 영화를 찍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면 좋겠다. 

 

3. 작품 스틸 컷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 집에서 연극 '햄릿'을 즐기는 방법 8분
    [집에서 연극 ‘햄릿’을 즐기는 방법] 
    젠더프리 연극 <햄릿>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여자. 
    어느 날 그녀는 공연이 취소되었다는 전화를 받는다. 알고 보니, 공연 스태프 중 하나가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는 것. 화가 난 여자는 준비하던 연극 <햄릿>을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통해 독백으로 보여주겠다는 계획을 세운다. 라이브 중계로 ‘햄릿’ 을 연기하던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