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Short-Form
본문바로가기

NextShortForm


단편 영화 | 시즌 3

누군가의 상태

Someone's condition
우청파(woochungpa)
드라마 | 2020년 | 10분

군사시절 받았던 상처는 계속 남아 우리를 괴롭힌다.

1명의 Pick!을 받았어요
My Pick!

 

# 크리에이터 ‘우청파’ 소개

우청파는 총 3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예술팀입니다. 세 명 모두 배우의 꿈을 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군대를 전역하고 뜻이 맞는 친구들끼리 모여  우리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보자고 2018년 11월 첫 영상으로 지금까지 팀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획, 제작 의도

 

누구나 상처를 갖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 상처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누군가의 상태의 상태처럼 말 못할 이야기들에서부터 청년우울증 등 청년들이 갖고 있는 슬픔과 아픔에 대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다가가 영상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

 

저희에겐 대 선배 배우님인 이양희 배우님과 함께 작업을 해봤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해주시고 촬영 연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유로운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콘텐츠 참여 스태프 소개

 

우청파의 ‘우’를 담당하는 채병연, 팀의 리더 입니다 ㅎㅎ 우청파의 ‘청’을 담당하는 엄윤상, 김포의 앞잡이, 팀의 행동대장입니다! 그리고 우청파의 ‘파’를 담당하는 조동완, 팀의 귀여움을 맡고 있습니다. 같이 제작에 참여해주신 이양희 배우님! 김소희 배우님!

곽승환 배우님, 배주현 배우님 이번 누군가의 상태 제작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입니다!

  • 1 누군가의 상태 10분
    엄마의 부탁으로 미용실로 간 부자, 첫 미용실에 어색한 상태지만 아들과의 오랜만에 외출에 노력한다. 어색한 사이가 풀어져 어느새 아버지를 챙기는 모습의 준석, 이발을 마치고 굳이 집에서 감겠다고 하는 상태, 아들과의 트러블이 싫어 결국 의자에 눕는데 상태의 모습이 심상치않다. 몸을 떨며 헛소리를 하다 급기야 다가온 아들을 넘어뜨리고 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