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Short-Form
본문바로가기

NextShortForm


예술 아카이빙 | 시즌 2

자유, 관악산으로

Freedom, in to Gwanaksan
박선주(Sunju Park)
예술아카이빙 | 2021년 | 3분

관악산 위에서 울려퍼지는 가야금 소리로 자유를 만끽하다

15명의 Pick!을 받았어요
My Pick!

박선주 <자유, 관악산으로>

 

 

아티스트 소개

 

 현대 가야금 음악,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가야금 퍼포먼스장르의 문을 연 박선주(Sunju Park)2018년 전통음악 기반 다원예술작품 자연을 담고, 자연을 닮다로 한국 예술계에 데뷔했고, 작품 수록 곡들이 다수 해외 작곡 경연에서 입상, 국내 경연 젊은 국악 EUREKA’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여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20년 해당 작품은 동명의 정규앨범과 악보집으로 발매되었다. 박선주의 가야금 음악은 힙합, 프리재즈, 월드뮤직, 명상음악, 전자음악 등 폭넓은 음악 장르와 접목을 시도해왔으며, 음악 이외에도 무용, 인형극, 마술, 드로잉, 퍼포먼스 등 타 예술 장르와의 실험적 융복합 시도를 통해 가야금 퍼포먼스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에는 PADAF 융복합예술축제에서 최우수 음악상과, 최우수 앙상블상을 동시 수상했다.

 

 

작품 소개

 <자유, 관악산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서울의 명산, 관악산의 절경과 그 아름다움을 한국의 전통악기 가야금 소리로 담아 선물하고자 만들어졌다. 시원하게 펼쳐진 서울의 하늘과 그 아래 우뚝 솟은 관악산, 그 위에 가야금을 들고 서서 자유를 노래한다. 가야금을 지고 정상에 올라서는 험난한 여정이 결국 이 예술작품으로 남았듯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이 시기를 결국에는 모두가 함께 극복하여 딛고 일어설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싶다.

 

 

제작과정 및 참여진

<자유, 관악산으로>는 관악문화재단의 우리동네예술가가산다 공모의 지원금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음악 작곡 및 연주의 박선주 X 영상촬영 및 편집의 핀미디어 협업으로 본 작품이 창작되었습니다.

 

 

아티스트의 다른 작품

https://www.youtube.com/c/SunjuParkARTS
https://www.youtube.com/c/프리지본스튜디오FreezyBoneStudio

  • 1 자유, 관악산으로 3분
    관악산 위에서 울려퍼지는 가야금 소리로 자유를 만끽하다.


;